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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코노미 시대’의 마케팅홈코노미는(Homeconomy)는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이 주거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넘어 휴식/여가/문화생활 등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집에서 경제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행한 에 따르면, 집에서 각종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커피머신이나 티포트와 같은 홈카페 관련 상품, 집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젝프 빔과 대형 스크린 제품, 헬스클럽 대신에 집안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 용품 등의 수용가
2022.03.07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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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임인년 역시 미증유 바이러스와 불편한 동거를 이어가게 됐다. 전 세계가 가로막히고 사람들 손발 묶이는 상황이 2년 넘게 지속하며, 지구촌은 유례없는 변화의 길목에 섰다. 사회 전반에 걸친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오프라인이 마비되고 온라인이 일상의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됐다. 이제 ‘디지털화’는 박차를 가해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과제로 자리했다.이에 정부는 재작년 5월, 불확실성에 대처하고자 ‘디지털 뉴딜’ 정책을 발표했다. 복귀가 아닌 발전에 초점을 맞춰 모든 산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의 적용을 강조했다. ‘데이터’를 골자
2022.01.31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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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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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게 좋은 이미지를 받은 소비자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추후에 해당 기업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자사의 복합문화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킨 기업들은 장기적인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된다.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통신사 기업인 LG U+ (엘지 유플러스) 와 SKT (에스케이 텔레콤)이다. 현재의 고객보다는 미래 장기 고객인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복합문화공간을 운영중에 있다. 복합문화공간은 자료공간, 상업공간, 예술공간 등 여러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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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해 2600만 통합 회원들에게 더욱 편리한 온·오프 커머스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입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팝(GS리테일의 모바일앱)앱을 통해 가입하면 GS25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된다.고객은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 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클릭 한 번에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 커머스 채널에서 원클릭 결제
2021.08.11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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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이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은 창구 및 STM에서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를 등록하면 등록된 바이오 정보로 본인 확인을 통해 카드나 통장을 지참하지 않고 창구·ATM·STM 출금 거래와 제신고 업무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의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는 손바닥 표피 아래 혈관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사람마다 고유한 혈관 특성이 있어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작으며, 정맥이 복잡하게 교
2021.08.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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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 서비스가 할인되는 전용 신용카드가 나왔다.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는 KB국민카드와 제휴해 세스코의 모든 서비스를 매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하는 ‘세스코 KB국민카드’를 12일 론칭했다.이 카드 할인은 세스코의 통합해충방제, 비래해충방제, 바이러스 살균, 수질 관리, 공기질 관리, 식품 안전 등의 모든 서비스 금액과 장비 렌털비 결제에도 적용된다.할인 금액은 카드사용 실적에 따라 달라진다. 이 카드를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한 경우는 1만1000원 할인, 7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5000원 할인, 100만원 이상 사용 시 2만
2021.07.12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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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LTE 및 5G 요금제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요금제는 LTE 7종, 5G 7종 등 총 14종이다.개편된 요금제는 △LTE 든든 1GB, 3GB, 5GB, 7GB 4종 △LTE 든든 무제한 1GB+, 5GB+, 11GB+ 3종 △5G 든든 2GB, 4GB, 6GB, 8GB 4종 △5G 든든무제한 12GB+, 150GB+, 180GB+ 3종으로 구성된다. LTE와 5G 요금제 모두 음성 통화와 문자 서비스는 무제한으로 기본 제공되며 기존 LTE 10종, 5G 2종 요금제 신규
2021.07.0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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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KB국민카드와 마케팅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양 사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늘 오전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표시신용카드) 개발을 비롯해 레고랜드 테마파크 티켓 및 호텔 숙박권 판매, 홍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첫 공식
2021.06.2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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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연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코노미’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펫코노미 시장의 성장에 따라 카드업계는 펫펨족들을 겨냥해 다양한 서비스를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 펫코노미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소비 시, 동물병원이나 애완동물 업종에 대해 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애견미용실, 동물병원, 반려동물 온라인몰에서의 소비도 10%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반려동물용 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반려견 상해 치료비 보상을 위
2021.05.1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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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펫코노미’의 등장 – 반려동물 증가 및 펫펨족 등장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중은 2012년 17.9%, 2015년 21.8%, 2018년 23.7%로 지속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전체 가구의 26.4%인 591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시장도 급속도로 커지는 추세입니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12년 9000억원대에서 2015년 1조 8000억원으로 커졌고, 2016년 2조원을 넘겼습니다. 이에 따라 ‘펫팸족’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는데요. 펫펨족이
2021.05.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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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2021년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연령대 별로 선호하는 캐릭터들과 제휴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를 고려해 배달과 연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진로 두꺼비, 인기 게임 캐릭터 어몽어스, 미니 화환 등 세트 상품 100여 종 운영GS25의 주요 화이트데이 세트 상품은 △진로이즈백 두꺼비 에코백 세트 2종(이하 두꺼비 에코백 세트) △어몽어스 세트 4종 △카카오프렌즈 세트 7종 △미니화환 세트 2종 등을 비롯한 총 100여 종이다.두꺼비 에코백 세트는 GS25가 30~50세대를 위해 진로와 손잡고 출시한 화이트데이 세트 상품이다. 30~50세대에게 친숙한 진로의 대표 캐릭터 두꺼비가 디자인된 에코백에 다양한 캔디, 젤리, 스낵이 8~10개 담겼다. GS25는
2021.03.04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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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쓰이고 있다.최근에는 ESG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투자자들이나 소비자들이 단순히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에만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의 환경 보호 활동 전개, 친환경 제품 개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추구, 회사 구성 등 다양한 방면을 평가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CSR, CSV, 지속가능경영 등의 개념과 관련되어 있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 조사는, 이와 같은 경영환경에 발맞추어 기업(기관)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알리고자 시작됐
2020.11.2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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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이 현역병, 예비역, 입영대기자 등 나라사랑카드 발급대상자를 위한 전용요금 ‘나라사랑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나라사랑 LTE 요금제’는 월 71GB(월11GB + 매일2GB, 30일기준)의 LTE 데이터를 제공하며,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는 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볼 수 있는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와 문자서비스는 무제한으로 기본 제공되며 이번 요금제는 가입시점부터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기본요금은 월 2만9900원이며, 올해 12월 말까지 개통하는 고객은 기본요금의 4000원을 매월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급여 이체 또는 KB국민카드(신용 또는 체크) 결제 실적이 있을 경우 월 2200원이
2020.09.18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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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 판매 분석을 해보니 사전 구매가 증가하고 특히 건강, 위생 관련 상품에 대한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0년 추석선물세트 사전 주문 기간 중 9월 1일부터 12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전년 동기간(2019년 8월 24일~ 9월 4일) 대비 약 22.3%의 신장을 보였다. 이는 매년 반복되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사전 구매 행사를 통한 구매하는 것이 추석을 임박해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선물세트 중 건강 및 위생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52%라는 큰 폭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020.09.14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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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올해 1분기 매출 610억원을 기록하며 T커머스 1위를 차지한 SK스토아. 이러한 SK스토아는 추석의 달을 맞아, 9월 1일부터 한달 간 ‘강력한 9월’이라는 이름의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강력한 할인’, ‘강력한 추석’, ‘강력한 선물’, ‘강력한 경품’ 총 4가지로 나누어 진행된다.강력한 9월의 첫번째는 ‘강력한 할인’이다. SK스토아는 추석으로 인한 명절 선물과 차례상 준비 비용 등에 대한 고객들의 우려를 덜기 위해서, 1일부터 10일까지 신한카드나 KB국민카드로 상품 결제를 하는 고객들에게 강력한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로 명인 유기와 본황토 침대, 에몬스 침대, 종근당건강 루
2020.09.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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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KB국민카드가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낸 데에는 각종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들도 영향을 미쳤지만, 사회공헌활동 또한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KB국민카드는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구매하여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기부하는 다자간 협업형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8월 25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2020.08.3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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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미래의 잠재적 고객 유치를 위해 대세 아이돌 그룹, 캐릭터를 모델로 내세워 유스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국내 금융권들이 ‘유스(Youth)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함에 따라,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남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EBS 인기 캐릭터인 펭수를 모델로 내세워 젊은 층에 큰 이목을 받고 있다.유스 마케팅은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주로 아이돌, 애니메이션, 영향력 있는 유명인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KB국민은행은 2018년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발탁하여 ‘KB X BTS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그 당시 방탄소년단은 미국 음악 시상식인 빌보드 뮤직 어워드(B
2020.07.26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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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펭수’를 비롯하여 많은 캐릭터들이 주목받고 있다.캐릭터 마케팅이란 인기있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기업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개선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최근 기업들의 주요한 마케팅 기법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브랜드의 이미지와 결합시켜 친근하고 다가가기 쉽게 만드는 것이다. 이는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고객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와의 교감을 나눌 뿐 아니라 심미적 만족까지 채워준다. 과거의 캐릭터는 TV 애니메이션 기반으로 주로 아동에게 국한되어 매출 증대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보조적 도구로 활용되었지만, 최근에는 보다 넓은 연령대를 타깃으로 하여 캐릭터 마케팅이 활용되고 있다. ◈ 펭-하! EBS의 뜨는
2020.07.22 02:01